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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은 정보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위해 아래 전산시스템과 연동을 통해 주기적으로 최신정보로 업데이트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- 학사정보시스템 : 연구활동종사자 정보
- 공간관리시스템 : 연구실정보, 상시연구활동종사자 정보, 관리대상기자재 정보

연구실정보나 관리대상기자재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Lock기능을 설정해야 합니다.

소개
안전관리 조직

연구실 안전관리 위원회 • 위원회 구성 : 위원장 등 12인으로 구성
• 구성일자 : 2018년 5월 14일
• 주요임무 : 연구실안전에 관한 정책과 중요사항을 심의
 

연구실 안전관리 부서 • 전담부서 : 연구실안전관리센터
• 위원회 운영에 관한 업무보조
• 연구실 안전법 및 안전관리규정에 정한 사항의 이행
• 정기안전점검, 안전교육실시, 안전보험가입, 건강검진에 관한 사항

연구실 소속기관(단과대학, 연구소) • 연구실 안전관리 책임자 지정
• 연구실 종사자의 관리
• 안전교육 및 보험가입 대상자 선정
• 안전사고 발생 시 원인, 경위조사, 사후처리 및 대책강구

연구실 책임자 • 연구활동 종사자의 신고, 안전교육 및 지도
• 연구실의 시설물, 장치시약, 폐기물 및 기타위험물등의 관리
• 연구실 일상점검 실시,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사고발생 보고
• 기타 연구실 안전에 필요한 각종 규정 준수 및 지도

연구활동 종사자 • 연구실 안전관련 각종 규정의 준수
• 안전교육의 이수, 응급상황 발생기 신고 및 사고발생 보고
• 기타 연구실안전 각종 정책에 적극적인 참여 및 협조